회원가입

딜샵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주)DS 그룹(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딜샵 및 딜샵관련 제반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 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 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 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단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 또는 계정):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암호화폐: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기타 암호화된 화폐를 말합니다. ‘암호화폐(Cryto-Currency)’ , ‘가상화폐’, ‘가상통화’ 등의 명칭을 포괄하여 ‘암호 화폐’라 합니다
5. 원화포인트(KRW):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하고 암호화폐의 거래 등에 사용하며, 현금으로의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다만, 별도의 이자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6. 외부 암호화폐 주소: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또는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암호화폐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암호화폐 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7. 판매자: 암호화폐를 판매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8. 구매자: 암호화폐를 구매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9. 딜샵 지갑: 딜샵이 회원의 딜샵 아이디와 연계된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딜샵 지갑”을 통해 “외부 암호화폐 주소”와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3.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 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⑤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⑦ 가입신청자의 나이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⑧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 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 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 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 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받지 않은 제 3자가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근하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계정 접근을 위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계정 접근정보를 분실했거나, 도용당했거나, 제 3자에게 공개되었음을 인지한 경 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즉시 계정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 접근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의 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 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 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음 각 호와 같은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 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 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 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 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 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 비스의 경우 제휴 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3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 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공 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 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 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 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 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 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 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이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에 현금을 입금하면 회사는 입금한 현금 1원당 1KRW의 비율로 계산한 수량에 해당하는 KRW를 회원의 딜샵 지갑에 지급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암호화폐 매매 주문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암호화폐 매매주문을 제출할 경우, 매매주문 체결을 위해 필요한 KRW 또는 암 호화폐를 딜샵 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주문을 제출하기 전에 회원이 매수 또는 매도하려고 하는 암호화폐의 수 량, 가격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이러한 주 문확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에 동의합니다.
5. 회원은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암호화 폐 시장의 중단 또는 불가항력 사건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조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서비스에 대한 접근 중단
② 서비스 안에서의 모든 활동 중단
6. 회원이 보유한 KRW에 대해서 회사에 출금을 요청하면, 회사는 1 KRW 당 1원의 비율 로 계산한 현금을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계좌로 지급합니다.
7. 회사는 현금 및 암호화폐 입출금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 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 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딜샵 지갑의 암호화폐 잔액이 미체결 주문에 해당하는 금액보다 큰 경우 해당금 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공 하는 외부 암호화폐 주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잘 못 기재한 외부 암호화폐 주소로 암호화폐를 보내는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 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1.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회사의 재량으로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기타 다른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를 통해 설정 할 수 있는 미체결 주문 수를 제한하거나 특정 지역 회원과의 거래를 제한 할 수 있습 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제출한 주문이 체결되기 전에만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 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시장가로 주문을 제출한 경우 이에 대한 취소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딜샵 지갑에서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가 회원이 제출한 주문을 체결시키기 위한 금액에 부족한 경우 회사는 전체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원의 딜샵 지갑에 이용 가능한 암호화폐에 해당하는 부분 주문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암호화폐 시장을 회사의 재량으로 열거 나 닫을 수 있습니다. 특정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시장을 닫는 경우 해당 시장에 남아 있는 미체결 주문은 취소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암호화폐를 회사의 재량으로 추가하거 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법이나 감독당국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회사는 암호화폐 제거 여부를 사전에 회원에게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회사가 제공하 는 서비스에서 특정 암호화폐가 제외되는 경우 회원은 14일 이내에 해당 암호화폐를 외 부 암호화폐 주소로 이동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회사는 암호화폐 제거와 관련한 손실, 비용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수수료)
1. 회원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용하는 경우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 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2. 회사는 특정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회원과의 협의에 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연속 오류의 경우
②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③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④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로그인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입금 및 출금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다르게 입금되었을 경우
② 회원가입 후 첫 출금액이 과도한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입금 및 출금 이용을 제한하거나 지연해야 하는 경우
3.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 이용약관에 명 시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이용신청 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 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 로 간주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 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 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는 언제나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정보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 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단, 거래시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되어 쌍방 당사자간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 에는 본 조항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은 신용관리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 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 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 다.
6.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는 제9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 며 이후에는 삭제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 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 관합니다.
8.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 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9.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한 화면 이외의 외부로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 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 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게시판, 전주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 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 또는 회원 정보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 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⑩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⑪ 암호화폐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 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 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책임제한)
1. 회사의 책임제한 사유는 회원이 계약상 손해배상청구권 등을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는 물론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청구권 등을 행사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2.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도구이며, 그 어떠한 투자 또는 거래를 권유하거나 암시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및 타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는 오 류, 지연 및 기타 부정확성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 및 타 정보제공자는 어떠 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 및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적 판단과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투자손실에 대해 어 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게시한 정보, 의견 및 자료 등은 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 및 이를 열람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 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 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 의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회사는 제3자에 의한 불법적인 회사 서버 접속행위 나 기타 서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회원 정보의 무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암호화폐 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 등 암호화폐의 특성 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 서비스 제한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4조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서버를 점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 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 니다.

제22조 (대금결제)
1.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청약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 츠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 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 다.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표시하거나 시험사용할 수 있는 무 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2.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 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유,무료 콘텐츠 포함), 선물 받은 유료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의 신청을 받은 경우, 제23조 제1항 및 제2항에서 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가 아닌 경우에 한하여 3영업일 이내(수납확인이 필요한 경 우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 한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25조 (과오납금의 환불)
1. 회원이 과오납한 금원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 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 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 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 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6조 (유료 콘텐츠의 환불)
1. 유료 콘텐츠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였으나,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②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 콘텐츠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적정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 받을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 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1항 제1호와 같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환불 수수료를 제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 선물받은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 지 않은 콘텐츠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7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 원에 제기합니다.